>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8-01-23 14:22
[학습매니저 수강후기] 수강후기
 글쓴이 : 이수진
조회 : 11,904  
 
 
 

안녕하세요~ 필립잉글리쉬 한국사무실 학습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는 이수진입니다. 저는 한양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재학생으로 약 1년간 필립잉글리쉬 한국매니저팀에 근무하며 취업도 준비했는데요. 이번 2월부터 모 로펌 입사가 확정되어 한편으로는 기쁜 마음으로 다른 한편에선 아쉬운 마음으로 필립잉글리쉬를 떠나게 되었네요. 필립잉글리쉬를 떠나면서 매니저로 근무하며 느꼈던 점, Paulina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수강생으로서 느꼈던 부분, 회원님들께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대표님께서는 근무하고 있는 한국매니저들을 위해 한 가지 복지로서 필립잉글리쉬의 수업을 무료로 수강하게 해주셨습니다. 직원 복지의 차원도 있고 강사 모니터링의 기능도 있기에 혜택을 제공해주신다고 들었습니다. 북미권 및 필리핀 매니저팀에서 선생님들의 출결 현황을 관리하고 있지만 1대 1로 진행되는 수업의 특성상 저희 한국매니저팀은 선생님과 회원님의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옆에서 지켜보는 것처럼 세세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회원님들과의 통화를 통해, 그리고 필리핀 및 북미 매니저들과의 대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알게 되는 방법밖에 없었는데요~ 저도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회원님들과 상담 통화하면서 필립잉글리쉬에 계신 250여명의 외국 선생님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강을 시작한 이후에는 제가 수업을 받았던 선생님뿐 아니라 근무 중인 다른 한국매니저들과 의사소통하며 선생님들 한 분 한 분의 수업 스타일에 대해 더 자세하게 상담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의미에서 좋은 기회를 주신 대표님께 이 글을 통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주로 북미 Paulina선생님과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제 후기를 읽고 Paulina선생님과의수업을 고려하실 회원님들을 위해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Paulina선생님께서는 주로, 아이들과는 교과서를 가지고, 성인 학생들과는 프리토킹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신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프리토킹 방식으로 Paulina선생님께 월, 수, 금마다 30분씩 수업을 받았습니다. Paulina선생님과 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선생님은 친구와 일상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신다는 점입니다. 선생님과 저는 나이 차이가 2~3살 정도밖에 나지 않았기 때문에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았고 정말 새로운 친구를 만든 것 같았습니다. 취미, 연애, SNS, 취업까지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Paulina선생님과의 수업에서 다른 좋았던 점은 Feedback입니다. 수업 시간 중에 선생님은 제가 말을 하는 동안 타이핑을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기 5분 전 제가 말했던 문장들을 보내주시고 더 좋은 표현을 알려주시거나 문법 상 오류를 잡아주십니다. 사소하지만 한국인이라면 사용하기 어려운 부정관사 a(an), 정관사 the 까지도 꼼꼼하게 체크해주시는 편입니다. 친구처럼 편하게 이야기 나누면서 Feedback까지 받는 스타일의 수업을 원하신다면 Paulina선생님과의 수업이 정말 괜찮은 선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한국 매니저로 근무하면서 통화, 질문답변 게시판, 스카이프, 문자, 카톡으로 수강생 분들을 많이 만나 뵀었는데요~ 수강 상담 드릴 때마다 한 분 한 분 최대한 꼼꼼하게 완벽하게 처리하려고 매번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간혹 미흡한 업무 처리로 불편을 드렸던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신 회원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항상 기분좋게 전화 받아주시고 늘 웃어주시는 회원님들 덕분에 17년 여름부터 지금까지 즐겁게 근무할 수 있었습니다.
필립잉글리쉬를 떠날 준비를 하며 회원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부분은,  수강하시다가 조금이라도 이상한 부분이 생긴다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최대한 빨리 한국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질문답변 게시판이나 스카이프, 문자, 카톡으로 메세지 남겨주십사 하는 점입니다. 저와 함께 근무하는 모든 한국 매니저들, 필리핀 매니저들, 그리고 북미권 매니저들까지  회원님들께 조금이라도 더 좋은 수업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처리하는 일이기 때문에 놓치는 지점이 생길 수 있고 업무처리가 조금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자주 연락주시고 확인 같이 해주신다면 더욱 만족하실 수 있는 필립잉글리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필립잉글리쉬에 오시면 알뜰한 수강료만 납부하시고도 최소 30분의 긴 수업시간 동안 좋은 선생님들에게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서 필립잉글리쉬의 좋은 선생님들과 함께 영어실력 쑥쑥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J 감사합니다!
 

김성철 18-02-03 01:37
 
매니저님.

Paulina 선생님 소개해 주신 글 보니 이 선생님 수업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데요~

추후에 말했던 문장들을 보내주시고 더 좋은 표현을 알려주시거나 하는 건

이메일을 사용하시는 건가요?
     
관리자 18-02-03 14:25
 
김성철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돌아와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필립 잉글리쉬 1번 수강후기를 남겨주신 분이니^^  이곳의 선생님들께서, 수강생 분들이 말했던 문장들을 보내주시거나 더 좋은 표현을 알려주시거나 문법 상 오류를 잡아주시는 경우, 실시간으로 스카이프 채팅창을 사용하시고, 수업 후 별도 피드백을 해주시지 않는다는 것은 잘 아실 것입니다.

              * 강사님들에게 수업 후 별도의 피드백 의무를 부여하지 않는 이유를 적었던 박다현님 질문답변글
                http://www.philipenglish.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7&wr_id=14318

Paulina 선생님도 마찬가지로 스카이프를 사용하십니다. 다만, Paulina 선생님은 수업 후반부에 특히 집중적으로 스카이프 채팅창을 활용하셔서, 수강생 분들은 "마치 수업 후 별도 피드백을 주시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다"라고 평하시기도 합니다.

덧붙여, 필립 잉글리쉬는,  강사님들에게 '수업 종료 후 별도의 피드백' 의무를 부여하지 않고 있음을 잘 아실 텐데요. 그럼에도 Ezer 선생님, Zaira 선생님, Joey 선생님 등은 이를 자발적으로 해주시기도 합니다. Ezer 선생님이나 Zaira 선생님 등은 이메일을 활용하시고, Joey 선생님은 드롭박스를 활용하십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또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