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9-07-12 12:55
Aileen 선생님 후기
 글쓴이 : 조민재
조회 : 1,175  
Aileen 선생님은 아주 유쾌하신 분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소통만 된다면 농담도 주고받으며 아주 재밌는 수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분은 정형화된 수업 주제나 어떤 교재 중심의 수업 뿐만 아니라 일상 얘기, 우리나라 연예인 얘기 등을 자주 하시기 때문에 가벼운 주제로 그야말로 '대화'로서의 영어 배우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제가 필립잉글리시에서 영어공부를 시작한 1차 목적이, 영어 실력을 올리는 것도 좋지만 영어권 외국인과의 대화에 있어 '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였기 때문에 저에게는 잘 맞는 선생님이었습니다.
'대화'보다는 오로지 '수업'과 실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 자신의 말하기에 대해 철저한 교정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다소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지금 준비하고 있는 게 있어 부득이 영어공부를 잠시 중단했지만,
이 일이 끝나면 지체 없이 다시 시작할 생각입니다.

관리자 19-07-16 11:41
 
조민재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꾸준히 수강해 주시고, 세 번째 후기까지 올려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1편은 Gem 선생님 후기였고, 2편은  Grace 선생님 후기였는데, 이번 3편은 Aileen 선생님 후기이군요.^^

후기를 읽으면서, 이곳에서 2년 넘게 수업을 들으시면서 얼마나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셨는지, 그리고 최근까지 담당 강사이셨던 Aileen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얼마나 큰 만족감을 느끼셨는지,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강한 인상을 받은 대목은 바로 조민재님께서 학습자로서 언어 학습을 대하시는 가치관입니다. 후기에서 '대화'와 '수업'을 구분해 사용하셨고, '대화'를 통해 언어를 학습하시는 것을 지지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필립 잉글리쉬 역시 조민재님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언어를 익히는 것이 언어 학습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류는 아주 먼 옛날부터 그렇게 언어를 습득해 왔고, 그래서 우리 인류의 언어 학습과 관련된 DNA도 그렇게 디자인 되어 있다고 믿는 까닭입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우리 한국 공교육 현장에서는 자연스러운 대화를 추구하는 학습 현장을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신 주입식 교육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문법 암기, 단어 암기, 문제 풀이 등...

물론 주입식 교육이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영어를 외국어로써 접하고 있기에, 때로는 주입식 영어 교육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공부 재능이 뛰어난 일부 아이들은 주입식 영어 교육도 잘 소화합니다.

그러나 주입식 영어 교육을 고수하는 한, 공부 재능을 갖춘 극히 일부의 아이들을 제외하면, 영어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주입식 영어 교육도 잘 소화해낸 공부 재능이 뛰어난 일부 아이들조차 영어회화를 잘 하지 못합니다. 이는 필립 잉글리쉬에서 수강하시는 회원님들의 면면을 살펴봐도 알 수 있습니다.

영어 교육이 극히 일부의 공부 잘 하는 아이들에게만 필요한 교육이라면, 애시당초 한국 학생들 전체를 대상으로 영어 교육을 시행할 필요도 없는 것이겠죠.

영어 교육은 국제화 시대를 살아가야 할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교육정책 결정권자들이 영어를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과정에 포함시키고 있는 것도, 국제화 시대를 살아가야 할 모든 학생들에게 영어가 꼭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만큼, 우리 한국 공교육이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언어를 익히는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랄 뿐입니다.

물론 한국은 영어회화를 학습하는데 불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한반도의 위치가 영어권 국가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그래서 한국은 영어권 국가들과 붙어있는 국가들에 비해 상호작용을 하기 어려웠던 것입니다. 한국인들은, 유학을 가지 않는 한, 영어 환경에 노출될 기회가 별로 없었죠.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다릅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소통할 수 있는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의 시대가 열렸고, 우리 한국은 이 시대의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필립 잉글리쉬처럼 월드 와이드 웹을 기반으로 학습자들을 영어 환경에 직접 노출시키는 교육기관들도 탄생하게 됐습니다. 이와 같은 교육 방식은, 예전보다 훨씬 많은 수의 학생들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영어를 익히는 환경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만큼, 주변에도 필립 잉글리쉬를 많이 추천해 주세요.^^ 조민재님처럼 공부하시는 한국인들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한국 영어 교육도 더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아무조록 바쁘신 일 잘 마무리하시고, 지금까지 잘 해오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Aileen 선생님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재밌게 영어회화 익혀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이미 수강이 종료된 이후 후기를 올려 주셨고 앞으로도 수강 계획이 있으신만큼, 새로운 수업을 시작하실 때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드리고자 합니다.

업무 일지에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에 대해 기재를 해두겠지만, 한국 사무실에는 여러 명의 학습매니저님들이 계신 관계로, 조민재님 연락을 받으신 학습매니저님이 자세한 사정을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그 때는 이 후기의 댓글을 보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