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9-07-15 17:01
Zaira 쌤과 3년째 수업중~~~^^
 글쓴이 : 윤성원
조회 : 3,683  

 
저희 아이는  국제학교를 다니게되면서 학교에서뿐아니라 집에서도 조금 더 영어를 노출시켜주어야겠다는 생각으로 필립잉글리쉬를 시작하게되었어요..   수강료가 저렴하고 수업시간이 많은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선생님이 참 좋습니다..
 
Zaira쌤은  친한 친구처럼  때로는 언니처럼 편하고 즐겁게 아이의 수업을 이끌어주었어요. 사실 지금은 굳이 영어회화수업을 하지않아도 되는 실력을 갖추었지만 저희아이는 그만 두고 싶어하지않네요..
 
Zaira쌤이 writing 이 필요할때는 writing 을 준비해주시고 reading 이 필요할때는 같이 읽으며 reading 을 도와주셨어요..그래서 저희아이는 Zaira쌤을 훌륭한 쌤이자 편한 언니로 생각하네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필립잉글리쉬에서 수강하고 싶고 Zairs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관리자 19-07-17 18:12
 
윤성원 학생 어머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혹시 후기를 아버님이 쓰신 건 아니죠? ^^

성원 학생과 처음 인연을 맺게된 것이 2014년 6월인데요. 그 때부터 지금까지 5년이 넘는 기간 성원 학생이 꾸준히 수강하게 해주시고, 첫 번째 수강후기도 올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지난 5년동안, 성원 학생은 필리핀 Maria - Kristine - Issh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기도 했고, 동시에 중국 陈柯颖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북미권 Zaira 선생님 수업에 가장 오랜 기간 참석했던 듯 하네요.

성원 학생은 이미 연령 대비 출중한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은 굳이 영어회화 수업을 하지 않아도 될만한 실력을 갖추었으니, 그런 따님을 바라보시면 얼마나 행복하실까요? ^^ 그럼에도 성원 학생이 본인의 의지로 Zaira 선생님과의 수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는 건 참 대견한 일입니다. 어머님께서 성원 학생에게 칭찬을 듬뿍 주셨으면 좋겠어요.

Zaira 선생님처럼, 멀리 떨어져 있는데도 언니같은 역할을 해주는 외국인 멘토 선생님이 있다는 건, 아이의 성장을 위해 참 좋은 일입니다.

예전에 김민교님 수강후기에 답변을 드릴 당시, "친구같은 외국인 멘토"와 함께 하는 것이 영어 말하기 공부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얼마나 중요한지 기술하기도 했는데요.

                    * 김민교님 수강후기(친구같은 외국인 멘토의 중요성 및 그 요건에 대해 후기 댓글에 기술함)
                    http://philipenglish.kr/_admin/_board/reply_after/reply_after_view.asp?b_Seq=1435

Zaira 선생님께서 성원 학생에게 앞서 언급드린 "친구같은 외국인 멘토" 역할을 해주고 계신만큼, Zaira 선생님과의 수업은 성원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째, 성원 학생은 이미 지금도 뛰어난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우리 모두는 원어민이 아니기에, 지속적으로 영어회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언젠가 '왜 유학생들이 따로 시간을 내어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 하는지'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마찬가지 이유로, 국제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도 따로 시간을 내어 영어 공부를 더 많이 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 참고 : 권혜원님 수강후기('유학' 갔다고 꼭 영어를 잘 하게 되는 건 아니란 점을 후기 댓글에 기술함)
                    http://philipenglish.kr/_admin/_board/reply_after/reply_after_view.asp?b_Seq=1416

물론 국제학교에 재학중인만큼, 수업시간에 영어를 사용하고, 영어로 된 교과서 문장을 읽을 것입니다. 하지만 - 성원 학생이 더 잘 알겠지만 - 영어권 원어민 친구들은 교과서의 영어 문장과는 또 다른 패턴의 구어체 문장을 사용합니다.

Zaira 선생님과 수업을 계속 하는 한, 성원 학생의 구어체적 영어회화 능력은 더 발전할 것이고, 영어권 원어민 친구들과의 대화도 더 자연스러워질 것입니다.

둘째, Zaira 선생님과의 수업은 성원 학생의 정서를 더 풍부하게 해줄 것입니다. 성원 학생처럼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부모 이외의 카운슬러도 꼭 필요합니다.

혹자는 국제학교 학생들을 '금수저로 태어나 편하게 학교 생활하는 아이들'이라 낙인찍고 시샘어린 시선을 보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국제학교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는지 잘 압니다. 국제학교에 다니는 것이 결코 만만한 일은 아니죠. 특히 결과로 모든 것을 평가하는 한국의 일반적인 학교들과 달리, 과정 하나하나를 평가하고, 그럼에도 학생들에게 더 큰 자율성을 부여하기에, 국제학교의 교육 과정은 오히려 학생들에게 더 큰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습니다.

                    * 참고 : 소년중앙 기사 - 국제학교라 좋겠다고요? 눈물의 나날이랍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1316218

그래서 성원 학생은, 또래의 다른 학생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Zaira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이를 하나 둘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 사무실에 근무하며 수업을 듣는 저희들 각자에게도, 그런 선생님들이 계신데요. 담당 선생님께서 멀리 떨어져 있기에, 오히려 가족에게 하기 어려운 말도 담당 선생님께는 더 편하게 이야기할 때도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렇듯, 성원 학생은 Zaira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영어회화 수업 그 이상의 가치를 얻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원 학생이 앞으로도 그럴 수 있도록, 아무쪼록 어머님께서 격려도 많이 해주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7/17 - 7/19 - 7/22 - 7/24 - 7/26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성원 학생네 가족 모두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소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