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여름에 미국계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면서 외국인들과 온라인 미팅을 자주 하게 되었고, 리스닝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기존에도 필리핀 선생님들과 전화영어로 영어공부를 해오고 있었지만, 미국 본토 발음에 대한 리스닝 실력을 키워야 했기에 필립 잉글리쉬에서 북미권 선생님과 영어수업을 시작하였고 4개월째 수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3개월간은 Mark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 하였는데 미국 선생님과 수업을 하니 발음 교정에 많은 도움을 받았고 리스닝에도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Mark 선생님의 좋았던 점은 수업을 진행하면서 제 표현이 어색하거나 발음이 틀릴경우에 바로 지적해 주셨고,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으로 수업을 이끌어 주셔서 수업 시간이 지루하지 않아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미국의 여러 지역 사람들과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발음과 억양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한 선생님하고 너무 수업을 오래 진행하지 않고 4개월 째부터는 William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William 선생님과 아직 많은 시간 공부를 하진 못했지만 저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고민해 주시고 많은 조언을 해주셔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필립 잉글리쉬에서 북미권 선생님과 수업을 계속 진행하면서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