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2-09 11:51
Rachel선생님, 너무 좋아요^^
 글쓴이 : 이승헌
조회 : 1,320  


아이가 Rachel 선생님을 만나고 영어를 너무너무 흥미있어해서 감사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선생님 성격이 너무 쾌활하시고, 아이를 너무 좋아하시는게 저에게까지 느껴집니다.
수업시간에 아이가 버벅거려도 기다려주시고, 계속해서 이야기를 유도하시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말을 잘 할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요즘엔 아이가 입이 막 트이고있어서 그런지 이얘기 저얘기 쉴세없이 하는데, 그 얘기를 다 받아주시네요.
한번은 선생님께 따로 연락드려서, 아이가 어색한 문장으로 얘기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교정을 부탁드린다고했는데, 그 다음시간부터는 바로 적용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교정을 딱딱하게 해주시는게 아니라, 그 말을 받아주시면서 다시 이러이러했다고?하시면서 정확한 문장으로 말씀을 해주시는데 아이가 그 부분을 바로바로 배워서 다음에 말할때 적용을 합니다.
또,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모르는 단어나 내용이 나오면 꼭 구글에서 바로바로 찾아서 그림도 보여주시고, 다른 예도 보여주시면서 정확하게 이해를 시켜주시는 부분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Rachel 선생님 너무너무 좋아요^^ 너무 감사합니다~^^♡

관리자 21-02-11 00:57
 
이승헌 학생 어머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일주일 전에는 형인 승민 학생의 수업 이야기를 적어 주셨는데, 이번에는 동생인 승헌 학생의 수업 이야기를 적어 주셨군요. 고맙습니다.

심지어 성인들도 처음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는 외국인 선생님과의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아 마음 고생을 하곤 합니다. 만 5세의 승헌이는 처음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할 당시 얼마나 큰 답답함을 느꼈을까요.

그리고 성인들도 영어회화든 다른 공부든 무엇인가를 꾸준히 하는 걸 참 어려워 합니다. 그러니 만 5세의 승헌이에게는 영어회화 수업에 꾸준히 참석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승헌이는 결국 잘 해냈습니다. 어렵다고 단념하지도 않았고, 지난 5개월동안 성실히 수업에 참석했으니까요. 지금까지 영어회화 수업을 모범적으로 잘 이어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승헌이는 이제 선생님과 대화 나누는 것을 즐기고, 선생님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쉴 새 없이 하려고 노력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유청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이는 정말 대단한 성과입니다.  비록 지금은 아이가 문법적으로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지 못할 때도 있겠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려고 최선을 다하다보면, 정확성도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승헌이는 자신이 어떤 과정을 통해 영어적으로 진화했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고, 또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는 그런 아이로 성장할 것입니다.

혹시 승헌 학생이 예습과 복습까지 잘 하나요? 문득 궁금해 지네요. 혹시 예습과 복습까지 성실하게 잘 하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혹시 예습과 복습까지는 못 하고 있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 단계에서는 수업에 성실히 참석하고 있는 모습 그 자체를 칭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의 아이가 예습과 복습을 빼먹는 건 지극히 아이다운 자연스러운 모습이니까요.

승헌 학생이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물론 Rachel 선생님이 훌륭하신 강사님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자녀들 교육을 위해 열과 성을 다 하시고 자녀들을 믿어 주시는 훌륭한 어머님이 옆에 계시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평소 승헌이를 마음 속으로만 믿어 주시고 겉으로 격려하고 칭찬하시는데 인색하셨다면, 오늘부터라도 여러 번 격려해 주시고 칭찬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하루하루 칭찬과 격려를 받을만한 자격이 있는 훌륭한 아이니까요.^^

부모님께 칭찬받는 나날들이 쌓이고 Rachel 선생님과의 대화 자체를 즐기는 나날들이 계속 누적되다보면, 승헌 학생이 유창한 영어회화 실력으로 어머님을 깜짝 놀라게 하는 날이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형인 승민 학생과 영어로 대화를 주고 받는 것이 그리 어설프게 보이지 않는 그 날이 꼭 찾아올 것입니다.

그때 승민이는 다른 아이들이 가지지 못한 어학적 경쟁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승민이는 이를 발판 삼아, 한국이 아닌 세계를 자신의 스테이지로 삼고 자신만의 꿈을 더 넓게 펼쳐 나가게 될 것입니다.

저희들은, 필립 잉글리쉬와 인연을 맺은 모든 아이들이, 이곳에서 획득한 영어회화 능력을 바탕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좀 더 좋은 곳으로 가꾸어 나가는 그런 훌륭한 인재들로 커나가길 소망합니다.  어머님이 올려주신 승민이와 승헌이의 사진들을 바라보며, 그렇게 성장한 아이들의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3/25ㆍ3/30ㆍ4/6ㆍ4/8ㆍ4/13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새로 등록하신 수업의 수업 종료 예정일은 3/23에서 4/13으로 변경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자녀분들과 따뜻하고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승헌 21-03-05 17:18
 
정말 감사합니다~^^ 마음에 깊이 새기고 아이에게 더많이 칭찬하고 격려하면서코칭해주신대로 실천할게요.
예습복습도 더 철저히~!!필립잉글리쉬 for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