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7-31 06:23
Aia 선생님과 함께한 초3 아들 수업 후기
 글쓴이 : 김태준
조회 : 570  


안녕하세요. 지금 초3인 아들이 Aia선생님과 수업을 받은지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주3회 60분씩하고 있는데 요즘들어 너무 재미있는지 끝나자마자 2시간하고싶다느니
매일 하고싶다느니....^^ 저도 부담이 되지않는다면 다해주고싶은 마음이네요!

다른곳에서도 화상을 많이 경험했는데 아이는 북미권선생님만 원해서
이곳저곳 알아보고 가격도 저렴하고 후기들과 홈페이지 글들이 믿음이 가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한방에 원하던 선생님을 만나서 무척 기뻤구요.
Aia샘은 아이들이 있으셔서 그런지 초3아들 마음에 쏙쏙드는 이야기만 해주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시네요.
무엇보다 처음에 수업진행관련 요청드렸는데
그부분에 대해 감사하게 잘받아들여주시고 적절하게 수업진행해 주시고 계십니다.
아이는 계속 영어를 배워왔지만 스피킹쪽이 약해서 과감하게 유치원때부터 초등연계로 다니던 학원을 끊고
1:1 수업인 화상영어를시작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렇게 쭉 해나가면 좋은 결과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필립은 특징이 매수업 피드백이 없더라구요.
이 부분 저도 좋더라구요. 다른 화상영어에서 매수업마다 타자치시면서 수업하는게
그다지 수업에 좋은 영향이 있진 않게 느껴져서요.
그래도 한달에 한번쯤은 잘하고있는지, 발전이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은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녹화를 해서 복습하고 싶은데
샘께 요청드렸더니 녹화를 하면 연결이 끊긴다고 하시네요.
제가하는 방법이나 다른 방법 있을까요?알려주세요^-^

매수업 너무나 만족하고 있고
Aia선생님이랑 이제 한달인데 정말 쭈욱 가고싶어요.
계속 계셔줬으면 하는 바램이^^ 감사합니다!!


관리자 21-08-02 16:37
 
[1차답변]

김태준 학생 어머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여러 전화·화상영어 회사들을 경험해 보신 뒤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신 듯 한데요. 소박한 회사에 믿음을 주시고 태준 학생을 맡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Aia 선생님과의 수업에 성실히 참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님의 후기를 읽으면서, Aia 선생님의 교육에 대한 열의가 태준 학생에게 있는 그대로 전해진 듯 하고, 또 태준 학생이 Aia 선생님과의 수업을 즐기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이 흡족했습니다. Aia 선생님은 태준 학생과의 수업을 참 즐거워 하시는데요. 이번에 태준 학생 어머님께서 후기까지 올려 주셨다는 소식을 접하면 더 많이 즐거우실 듯 합니다.

사실 태준 학생 또래의 모든 학생들이 수업을 즐기는 그 특권을 누리진 못합니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60분 수업을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고 또 수업에 꾸준히 참석하는 것을 어려워 하니까요.

그런데 한국 나이 10세, 만 8세의 태준 학생이 기특하게도 이 어려운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수업에 꼬박꼬박 참석하는 것을 넘어 어머님께 "120분 수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니, 참 대견합니다.

후기를 읽다보면, 어학 학습에서 '실전 대화'를 중시하시는 어머님의 교육 철학도 읽어낼 수 있는데요.  아마도 이와 같은 어머님의 교육 철학 덕분에 아직은 한창 놀고 싶을 나이의 태준 학생이 지금처럼 수업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저희들 역시 어머님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학원 강의와 교과서를 통해서도 영어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겠죠. 그렇지만 진짜 영어 실력을 얻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실전 영어 사용 환경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이는 마치 수영을 제대로 배우려면, 수영 교과서를 읽는 것보다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 중요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만일 한 학생에게는 수영장에서 마음껏 물놀이를 하며 수영을 익혀 보라고 하고, 다른 학생에게는 수영 교과서를 주고 수영을 익혀 보라고 하면, 어떤 학생이 더 빨리 수영을 익힐 수 있을까요? 우리 모두는 이미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을 알고 있습니다. 외국인 선생님과의 영어 스피킹 수업은 흡사 수영장에서의 연습과도 같은 것입니다.

태준 학생이 예전에 다니던 학원에서도 많은 것을 배웠겠지만, 학원 수업보다 필립 잉글리쉬 수업을 더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마도 학원 수업은 대개 일방향적 소통으로 구성되지만 이곳의 수업은 쌍뱡향적 소통으로 구성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나 태준 학생처럼 적극적으로 답변할 줄 아는 성향의 아이들에게는 쌍뱡향적 소통의 수업이 더더욱 효율적입니다.

아무튼 태준 학생은 이미 충분히 잘 하고 있습니다. Aia 선생님께서는 "Roy 학생은 처음에는 수즙음을 탔지만 지금은 적극적으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라며 "또래 아이들보다 어학 집중력이 높고, 그래서인지 연령 대비 높은 수준의 유창성과 정확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금새 선생님의 의중을 파악해 적극적으로 답변하는 명민한 수강생입니다"라고 폭풍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만큼 어머님께서도 아이에게 더 많은 격려와 칭찬을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태준 학생이 Aia 선생님과 재미있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들이 누적되고, 또 어머님께 칭찬을 받는 순간들이 누적되다보면, 태준 학생은 어느 날 문득 유창하고 정확한 영어회화 실력으로 어머님을 깜짝 놀라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태준 학생은,  어린 시절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켰던 소중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어진 본인만의 충중한 외국어 능력을 자신만의 경쟁력으로 삼아, 더 넓은 세상을 무대로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펼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고뇌가 생기는 순간들 중의 하나가 바로 자녀를 위해 무엇인가를 선택하는 순간이라 합니다. 그런데 어머님께서는 자녀를 위해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어머님께서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신 것을 두고두고 만족하실 수 있도록, 한국 매니저팀은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8/6 ~ 8/11 사이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관리자 21-08-02 16:37
 
[2차답변]

수강후기를 통해 문의주신 내용 두 가지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답변 드립니다.

첫째, 본사 홈페이지에는 선생님들이 피드백 내용을 올리시는 별도의 코너는 따로 없습니다. 물론 이곳의 회원님들은 수업 시간 그리고 수업 전후의 시간에도 스카이프 채팅창을 통해 선생님과 활발히 소통합니다. 그러나 홈페이지에 별도의 공식적인 피드백 코너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그런 메뉴들이 추가될수록 수강료가 높아지고 사실상 대부분의 수업에서 유명무실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선생님들이 수업시간에 리포트를 쓰기 위해 정작 수업에 집중을 못하고 수업시간에 타자만 두드리고 있는 것이 많은 전화·화상영어 회사들의 현실인 까닭입니다. 그래서 본사의 경우 과감히 리포트 형식의 홈페이지 피드백 메뉴를 삭제하기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필립 잉글리쉬에서는 선생님들이 스카이프 채팅창을 칠판처럼 적극 활용하십니다.  그래서 회원님들과 선생님들의 수업 피드백은 수강 중 실시간 채팅으로 이루어 집니다.  만일 태준 학생이 영어로 이야기할 떄 틀린 표현이 있다면 Aia 선생님께서 스카이프 채팅창에 교정해 주실 것입니다.  치명적인 문법적 오류는 물론이고, 지나친 콩글리쉬나 과도한 고어적 표현 등이 그 대상입니다.

물론 틀린 표현에 대해 가볍게 대화로 설명을 해주시는 경우도 있지만, 필요하다면 꼭 스카이프 채팅창에 메모를 해주십니다. 만일 어머님께서 (한국 매니저팀을 통해 혹은 직접) Aia 선생님에게 적극적으로 요구하신다면 더 흔쾌히 그렇게 해주실 거랍니다.  태준 학생은 그 기록들을 소중한 복습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본사가 비록 홈페이지에 선생님들이 피드백 내용을 올리시는 별도의 코너를 두고 있진 않지만, 부모님들께서 아이의 성장 과정을 궁금해 하실 경우, 리포트를 작성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어머님께서 아이의 영어적 성장 과정에 대해 궁금하실 때 (한국 매니저팀을 통해 혹은 직접) Aia 선생님에게 문의 주시면 흔쾌히 본인의 의견을 정리해서 말씀해 주실 것입니다.

덧붙여, 새로 제작중인 홈페이지에는 어머님의 의견을 좀 더 반영하는 안도 검토해 보겠습니다.

둘째, 수업 과정을 녹화(그것도 음성이 아닌 영상으로)하길 원하시는 것으로 이해했는데요.  수업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하길 원하신다면 영상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게 가장 편할 것입니다.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영상녹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런만큼 그중 하나를 컴퓨터에 설치해 실행하시면, 컴퓨터에서 도출되는 화면 전체를 녹화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의 경우, 녹화시간 제한이 있어서 30분 수업을 다 녹화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녹화할 때 광고용 워터마크도 함께 녹화되서 보기가 안 좋습니다.

그런만큼, 만일 영상 녹화를 깔끔하게 하길 원하신다면,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영상녹화 프로그램들 중에서는 곰캠이 사용법도 가장 단순하고 또 가격도 제일 저렴한 듯 합니다. https://www.gomlab.com/gomcam-screen-recording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