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2-22 01:19
4주 후 수강후기!
 글쓴이 : 김솔비
조회 : 2,875  

 


필립 잉글리쉬에서 북미권 Nestor 선생님과 벌써 4주간 수업을 함께했다니,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요.
우선, 많은 수강생이 등록하는 시즌에도, 저에게 시간이 맞는 선생님을 찾아주시기 위해 애써주신
필립 잉글리쉬에게 감사드립니다^^
30분 수업이나 저렴한 수강료도 좋지만, 덕분에 좋은 선생님을 만나 수업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Nestor 선생님께서는 30분 수업동안 제가 완벽한 영어 문장으로 말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세요.
단어의 나열보다는 문장으로 영어를 말하는 것을 계속 연습하다보니
확실히 영어 말하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수업 중에 제가 말한 문장을 적어 놓으신 후에
제가 말한 문장을 좀 더 자연스럽게,  어법에 맞게 고쳐서 수업 후에 채팅으로 피드백을 남겨주시는 점이
정말 좋아요. 수업 중에 말을 하다보면, 내가 맞게 말했는지 생각할 겨를이 없이 지나쳐버리게 되는데
제가 자주 틀리는 구문이라든지, 좀 더 적절한 표현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수업 이외에 일상적인 대화들도 나누면서  재밌게 수업해 주셔서 정말 만족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처음 수업을 시작했을 때 보다는 조금 늘은 것 같고, Nestor 선생님께서도 칭찬해주셔서
뿌듯해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필립 잉글리쉬에서 더 열심히 배우려고요! 감사합니다~!

관리자 16-02-22 23:08
 
김솔비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필립 잉글리쉬에서 Nestor 선생님과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다'고 느끼실 정도로 즐겁게 공부하고 계시니,  오히려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은 저희가 올려야겠네요.^^  그리고 "처음 수업을 시작했을 때 보다는 조금 늘은 것 같다"고 말씀 주시니 행복합니다. 우리들은 수강생 분들께서 "이곳에서 영어회화를 공부해서 실력이 늘었다"는 말씀을 주실 때가 가장 기쁩니다.

영어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양대 요소가 바로 '유창성'과 '정확성'인데요. 솔비님의 후기를 천천히 읽어보면, 요즘 '정확성'에 많은 관심을 두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 매니저팀에서 교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홈페이지 '매일영어 오늘의 작문' 코너에 가끔씩 글 올리시는 것을 봐도 알 수 있고요.

무엇보다도 이곳에서 수업을 받으시면서 '완벽한 영어 문장'이나 '어법적 교정'에 호감을 느끼시는 것을 보니, 영어회화에서 '어법'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느끼셨던 듯 하네요. 직접 경험하고 느낀 바를 적어 주신 것이라 더 무게감 있게 다가옵니다.

사실 영어회화에서 어법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어권에서 태어나지 않은 사람이 영어 말하기를 잘하는 방법은 어법의 구조를 잘 잡은 뒤, 그 구조에 보다 다양한 표현을 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휘를 확보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분들도 후기에서 어법의 중요성을 역설하시기도 했죠.

                  * 참고: 배우 손화령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language.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485&page=11

                  * 참고: 대학생 조성훈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language.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494&page=12

어법의 중요성을 역설하시는 많은 분들이 그렇듯, 솔비님 내면에도 더 정제되고 세련된 영어를 사용하고 싶으신 욕구가 있었던 듯 합니다.

솔비님의 레벨테스트 결과도 이런 솔비님의 내면을 대변하는 듯 합니다. 솔비님과 같은 대학생 분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레벨테스트 점수 분포가 있습니다. 바로 '문법'과 '어휘' 점수가 상대적으로 높고, '듣기'와 '말하기'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입니다. 그런데 솔비님의 레벨테스트 결과는 특이하게도 점수 분포가 정반대로 나타나 있네요. 당연히 상대적 약점으로 지적된 어법과 어휘를 더 다듬고 싶으셨을 듯 하네요.

이런 솔비님께는 Nestor 선생님이 최적의 선생님들 중 한 분이라 확신합니다. 일단 IT 개발자답게 성격 자체가 꼼꼼하십니다. 그리고 TESOL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이고 다수의 영어 교육 기관에서 강사로 일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입니다. 특히 말씀주신 것처럼, 수강생 분들이 말하신 문장들을 조립한 뒤 어법에 근거하여 자연스럽게 재구성해 보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유형의 강사님입니다. 

한 달동안 실력 향상을 경험하시며 더 세련된 영어를 향한 솔비님의 욕구를 약간이나마 해소하신 듯 하여 기쁩니다.

솔비님도 솔비님의 영어 말하기 실력 향상을 소망하시고, 담당강사이신 Nestor 선생님도 솔비님의 영어 말하기 실력 향상을 소망하시며, 필립 잉글리쉬도 솔비님의 영어 말하기 실력 향상을 소망합니다. 솔비님께서 홀로 영어회화 공부를 하실 때보다 소망의 에너지가 더 커진만큼, 앞으로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만큼,  솔비님께서 앞으로도 늘 재미있게 대화를 이끌어 주시는 필립 잉글리쉬 Nestor 선생님과 행복하게 공부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뿌듯함'도 더 많이 느끼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주신데 감사드리며, 2/24에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수강종료일이 2/22에서 2/24로 변경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