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작성일 : 12-10-19 22:44
안 지워지는 파일 지우는 법
 글쓴이 : Philip
조회 : 4,228  
   Unlocker1.9.1.exe (783.3K) [41] DATE : 2012-10-19 22:44:11
 
 
 
 
 
 
 
 
 
메신저 프로그램(스카이프, 구글토크)이나 녹음 프로그램(과거에는 Pamela Call Recorder, PowerGramo, 현재에는 iFree Skype Recorder) 등을 컴퓨터에 설치하신 뒤, 특정한 이유로 삭제하고 새로 설치하려 하신 회원님들이 계신데요. 이런 회원님들 중 일부 분들께서 과거에 설치해 둔 해당 폴더 혹은 해당 파일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는다고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 요긴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강제 삭제 프로그램 Unlocker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좀 더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을 클릭하신 뒤, [실행(R)]을 눌러주세요. 
 
 
 
 
 
 [Korean]을 선택하신 뒤 [OK]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체크를 남겨주신 뒤, 나머지 항목들은 모두 체크 해제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마침]을 눌러주세요.
 
 
 
 
 
 이후 지워지지 않는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신 뒤 [Unlocker]를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삭제]를 선택하신 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프로그램인 unlocker는 안 지워지는 파일도 지울 수 있는 '강제 삭제 프로그램'입니다. 아무쪼록 회원님들께서 위의 안내를 참조하여 눈에 거슬리던 폴더나 파일을 속 시원히 지우실 수 있길 바랍니다.  덧붙여, 만일 지워지지 않는 해당 파일에 바이러스가 있다고 의심되시면, 지우시기 전에, 지난 번에 알려드렸던 바이러스 제거 프로그램이나 V3등 소지하고 계신 다른 프로그램으로 그 파일만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