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작성일 : 14-02-10 15:58
카드결제창에 이상이 생긴 경우 해결방법
 글쓴이 : Philip
조회 : 6,120  
 
 
  
 
아주 가끔씩이긴 하지만 카드결제 시스템이 잘 작동하지 않아 카드 결제를 희망하시는 수강생 분들 중 무통장입금 결제를 하시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우리 학원의 경우 KCP사의 카드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KCP사의 카드결제 시스템의 특성상, Windows7,  Windows8, Internet Explorer9, Internet Explorer10 환경에서는 64Bit와 32Bit의 차이, 호환성 문제, ActiveX 설치 문제 등으로 결제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시면 됩니다.
 
 
 
 Windows7,  Windows8, Internet Explorer9, Internet Explorer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단 「추가기능관리」를 클릭하신 뒤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1.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2. 현재 로드된 추가 기능 > 모든 추가 기능

 
 
 Window8(64Bit) 환경에서 결제가 안 되는 경우「향상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 해제해 주신 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신 이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도구 > 인터넷 옵션

2. 고급 > 향상된 보호모드 사용 체크 해제 > 적용

 
 
 Internet Explorer9, Internet Explorer10 환경에서 결제가 안 되는 경우 64Bit를 32Bit로 변경한 이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내컴퓨터 > 로컬디스크(C:) > Program Files (X86)
 
2. iexplore 또는 iexplore.exe 오른쪽 마우스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Internet Explorer10 환경에서 결제가 안 되는 경우 호환성 보기를 활성화 하신 다음에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도구 > 호환성 보기
 
2. 호환성 활성화가 됐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차이
 
 
 
 Internet Explorer9, Internet Explorer10 환경에서 ACTIVE X 설치 문제로 결제가 안 되는 경우 ACTIVE X 필터링 사용 설정을 통해 ACTIVE X를 설치하신 뒤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도구 > ActiveX 필터링
 
2. 다른 방법으로는,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Active X 필터링 사용 안함 클릭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우리 학원으로서도 더 도와드릴 방법은 사실상 없습니다. 이럴 때는 KCP 기술지원팀(1544-8661)으로 직접 문의를 주시면 그쪽 담당자 분께서 문제를 해결해 주시려 노력하실 것입니다. 더불어, 외국에서 수강하시는 분들의 경우, 카드결제 시스템에서 가끔씩 오류가 발생한 사례들도 있고, 그래서 그 분들께서는 카드결제를 원하셨지만 죄송하게도 무통장입금결제를 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무통장입금결제 이후 필요하시다면 현금영수증도 즉각 발행해 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