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주하는 질문



 
작성일 : 21-03-26 10:28
카드결제창은 Internet Explorer 에서만 작동합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379  

 
△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클릭하시면 이미지가 커집니다.
 
 
 
본사의 현재 홈페이지는 Internet Explorer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카드결제창도 Internet Explorer에서만 작동하고 있습니다. 수강료를 카드로 결제하길 원하시는 회원님들은  Internet Explorer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2021년 들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제품 이외의 플랫폼에서는 Internet Explorer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Microsoft Edge라는 새로운 브라우저를 내놓은 탓에, Internet Explorer의 활용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Microsoft Edge를 설치할 때부터 'Internet Explorer를 클릭하면 Microsoft Edge가 자동 실행' 되도록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Internet Explorer 상에서 카드 결제창을 클릭했는데도, Microsoft Edge가 자동 실행되어 결제가 원활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런 경우, Microsoft Edge에서 [설정 > 기본 브라우저 ] 이렇게 들어가신 뒤, [ Internet Explorer 호환성 ] 에서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 사이트를 열어보세요 ] 항목을 찾으신 뒤, 이를 [ 안 함 ] 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현재 홈페이지가 구형이다보니 여러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KCP와 협의하여 Internet Explorer 이외에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구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대안을 찾아 보겠습니다.

더불어 본사는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홈페이지를 제작 중에 있으며, 이미 완성 단계입니다. 늦어도 내년부터는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21-07-14 10:59
 
KCP와 협의하여 Internet Explorer 이외에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카드 결제창 구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했으며, 현재 관련된 모든 작업이 마무리됐습니다. 이제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Naver Whale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