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언론보도



 
작성일 : 20-02-23 21:09
[내외뉴스통신] 스카이프 전화영어 ‘필립잉글리쉬’, 유창한 영어회화 비법은 ‘원어민과의 자연스러운 대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99  
 
스카이프 전화영어 ‘필립잉글리쉬’  
 
유창한 영어회화 비법은 ‘원어민과의 자연스러운 대화’
  
임지은 기자 | 승인 2020.02.20 16:45
 
 
 
사진제공: 필립잉글리쉬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한국 사회에는 ‘영어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 는 생각이 팽배하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는 초등학교 때부터 꼬박 12년을 영어 공부에 매진하며 살아간다. 그렇지만 대학에 입학하거나 직장에 취업하고도 영어회화는 여전히 무거운 숙제로 남는다.
 
한국인의 두뇌는 세계 톱 대열에 들 정도로 뛰어나다. 교육열 역시 전 세계 상위에 버금갈 정도이고 영어회화 학습에 금전적 시간적으로 막대한 투자를 한다. 그럼에도 한국인의 영어 말하기 점수는 세계 하위권이다. ETS(미국 교육평가원)는 지난 2009년 ‘한국의 영어 말하기 순위는 총 157개국 중 121위’라고 발표해 한국 사회에 큰 충격을 주기도 했다.
 
그럼에도 한국은 지난 2017년 인터넷 기반 토플 시험(IBT) 말하기 영역에서 ‘169개국 중 125위’를 기록했다. 최근까지도 한국인의 영어 말하기 실력이 크게 개선되지 못했고 여전히 세계 최하위권임이 재차 확인된 것이다. 이유는 무엇일까.
 
교육 전문가들은 대개 한국의 영어회화 교육이 실패한 원인으로 말하기, 쓰기, 듣기가 아닌 읽기(혹은 문법과 어휘)에 치중된 교육 현장을 꼽지만, 보다 근본적인 이유는 우리나라가 영어권 국가와 인접한 국가가 아니기 때문이다. 한반도가 영어권 국가들과 멀리 떨어져 있기에 영어권 원어민들과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하기 어려웠던 것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한국인들이 영어회화를 유창하게 구사하기 위해 한국인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스카이프 전화영어 ‘필립잉글리쉬’의 이희정 학습매니저는 “영어 공부에서 자연스러움을 확보한다는 것은, 한국의 학생들이 영어권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접촉하며 최대한 상호작용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준다는 것”이라며, “영어를 의무적 정신 노동이 아닌 외국인 친구들과의 즐거운 의사소통으로 접근하면 영어회화 능력은 자연스럽게 향상된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필립 잉글리쉬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학습자들을 영어 환경에 직접 노출시키는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들 교육기관은 주로 전화영어, 화상영어, 스카이프전화영어, 스카이프화상영어, 스카이프영어회화 등의 키워드를 메인으로 한다.
 
필립잉글리쉬는 한양대학교 산학협력기업 ‘필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 신진수)’에서 설립한 영어교육기관이다. 일반 전화영어 10분 수강료와 비슷한 수준의 수강료만 납부하고도 미국과 필리핀의 검증된 우수 강사들과 최소 30분 이상 원어민 전화영어, 필리핀 화상영어 학습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이다. 저렴한 학비로 1:1 맞춤 수준의 직장인 영어회화 교육을 진행해 대치동, 목동, 중계동, 대흥ㆍ공덕동 등의 메이저 학원가에서도 입소문을 탔다.
 
필립잉글리쉬 수업의 강점은 상호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이성, 감성, 몸짓을 배우고 그 기반 위에서 언어를 배우는 학습 환경을 유사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필립잉글리쉬의 김민아 학습매니저는 “스카이프를 통해 원어민과 대화를 지속적으로 나누면서 영어 특유의 문장 구조, 단어와 숙어, 발음과 억양, 보디랭귀지 등을 습득하는 것은 한국에 거주하는 한국인이 영어회화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매우 좋은 방법”이라며 “규칙적인 영어회화 수업 시간을 설정하면 꾸준히 영어회화 공부를 할 수 있기에 점진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잉글리쉬를 설립한 필립커뮤니케이션즈는 마이크로소프트(미국)-SK플래닛(한국), 마이크로소프트(미국)-SK텔레콤(한국), 그리고 베엠베(독일)-SK텔레콤(한국) 등의 대기업들에게 ‘공동 프로젝트 전용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석유공사, 강원랜드, 뉴트리바이오텍, 국제앰네스티한국지부, 바이오노트, 베올리아워터자원개발, 베올리아워터코리아대산, 엠에스메디칼 등 국내 유수의 기업에 소속된 직원들을 위한 스카이프 전화영어, 화상영어 수업을 진행했거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 영어회화 수업의 경우, 개인 별 스케줄과 전문 분야에 맞는 수업을 받을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